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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한 맞춤타겟 만들기 (feat.핵심타겟, 유사타겟)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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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한 맞춤타겟 만들기 (feat.핵심타겟, 유사타겟)

하루리뷰하나 2021. 2. 4. 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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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개발하는 마케터입니다.

 

사수 없이 페이스북 비즈니스를 공부하면서 실무에서 알게 된 점들을 앞으로 하나씩 기록하려 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한 맞춤타겟을 만드는 방법에 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내가 만든 맞춤 타겟의 모수가 수가 생각보다 적게 나타나는 현상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본인의 웹사이트 트래픽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하고 1~2주가 지나면 어느 정도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의 데이터가 쌓이기 시작합니다.

 

페이스북 비지니스의 타겟은 대표적으로 1)핵심타겟, 2)맞춤타겟, 3)유사타겟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핵심 타겟은 페이스북 자체적으로 제공해주는 데이터로 지역, 성별, 위치, 나이, 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타겟을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처음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할 때 핵심타겟을 이용하곤 합니다. 

 

2) 맞춤 타겟은 픽셀 혹은 다른 내가 갖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을 구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픽셀 설치 이후 모수가 어느 정도 확보된 경우 맞춤타겟을 활용합니다. 

 

3) 유사 타겟은 맞춤타겟으로 구성한 모수를 기반으로 페이스북 자체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내 맞춤타겟군과 비슷한 성향의 타겟 모수를 확장시켜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로 맞춤타겟으로 구성한 모수가 적을 때 모수를 늘리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왜?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오늘 포스팅의 주제인 맞춤타겟을 구성하기 위해서입니다. A사이트를 방문하고, A사이트 광고가 내 instagram 피드 혹은 facebook 피드에서 따라다니는 경험을 해보셨나요? 그것이 바로 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한 리타겟팅입니다. 즉 우리가 픽셀을 설치하는 가장 큰 이유는 페이스북을 활용해 보다 정교한 타겟팅 및 리타겟팅 하기 위함입니다.

 

픽셀을 설치하고 어느정도 데이터가 수집되고 나면, 내 픽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성된 '맞춤타겟'을 활용해 우리의 상품을 한 번더 보여줄 수 있지요. 픽셀과 추후 이벤트 태그까지 활용하면 보다 정밀하고 고도화된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주제인 맞춤타겟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우선 내 비즈니스 관리자에 접속합니다. 

타겟을 클릭하고-> 타겟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2. 그러고 나면, 어떤 소스를 사용할지 선택하는 화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픽셀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웹사이트'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3. 웹사이트를 클릭한 직후 나타는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맨 처음 맞춤타겟을 만들 때는 모든 웹사이트 방문자로 시작하길 권장드립니다. 우선 내 픽셀로 얼마큼의 모수가 확보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타겟이름을 설정하면 오른쪽 하단 아래 '타겟만들기'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이렇게 타겟을 만들고 나면, 1~2일 안에 타겟모수가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참고, 1,000명 미만일 경우 1,000명 미만으로 표기됩니다. 만약 1,000명 미만으로 표기된다면, 조금 더 타겟 모수를 확보하는 것을 권장드려요!)

 

이렇게 만들어 둔 타겟은 추후 광고를 세팅할 때 광고 세트 설정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팅을 해두면 다른 웹사이트처럼 고객을 따라다니는 광고를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내가 열심히 맞춤타겟을 구성했는데, 생각보다 타겟 모수가 적네? 혹은 우리 웹사이트 트래픽을 고려하면, 이것보다는 많이 나와야 할 것 같은데 왜 모수가 적을까? 하는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 해당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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